Since 1964 전문 신문협회 기념식

사회 / 김가은 / 2019-04-01 11:22:08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저널 = 김가은 기자]

 TMI방송의 김예슬 아나운서 등이  참석한 이날 전문신문의 날 기념식은 전문신문의 유튜브 운영 전략강연회와 정부 포상 및 한국 전문 신문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한국 전문 신문 협회 양영근 회장과 이덕수 명예 회장, 나라하라 시게루 사단법인 일본 전문 신문 협회 이사장을 비롯한 협회 임원, 국회 기획 재정 위원회 김두관 의원, 박태영 문화 체육 관광부 미디어 정책 국장, 정광영 한국 잡지 협회 회장 등 250여명이 인사들이 참석했다.

양영근 회장 국민을 위한 전문신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날 기념사에서 한국전문신문협회 양영근 회장은 오랫동안 함께해 온 전문 신문사 발행인들에게 신뢰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의 경영 환경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또한, 국민을 위한 전문 신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문체부 박태영 미디어 정책 국장은 전문신문이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측면을 통해, 전문 신문 협회와의 사회적으로 더욱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두관 국회의원은 한국 사회의 발전을 담당하는 전문 신문 협회 경영인들의 노고에 감사의 의사를 전했다. 또한, 일본에서 방문한 일본 전문 신문협회 나라하라 시게루 이사장은 한국 전문 신문협회와 활발한 교류를 바탕으로, 미래의 사회 발전을 함께 하자는 의지를 보였다.

이번 기념식 행사에서는 전문 신문인들의 노고를 감사하고 축하하는 시상식이 진행되어 전문 신문 협회 경영인들의 항구적인 발전을 응원하였다.

 

문화 포장 농촌여성신문 이만섭 고문, 취재상은 의학신문 김현기 기자

 

영예의 대한민국 문화 포장은 여성의 지위와 권익을 향상하는데 큰 기여를 한 농촌여성신문사의 이만섭 고문이 수상했고, 김성도 디텍티브 뉴스 편집국장, 한국 정보 통신 신문사 박남수 팀장, 치의신보 안정미 부국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전문 신문의 초석을 다진 동암언론상은 윤봉중 축산신문 회장, 경영상은 박재규 대한교육신문 발행인, 취재상은 의학 신문 김현기 기자, 편집상은 김희선 한국 의약통신 부장, 광고상은 신희영 약사공론 본부장, 업무상은 김종철 한국 섬유신문 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 일요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