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의 품격에서…엄마의 위대한 사랑”

책/음악 / 소정현 / 2019-02-21 13:35:53
  • 카카오톡 보내기
<서평> 오수향지음 ‘국일미디어 출간’

 

[일요주간 = 소정현 기자] 말의 힘은 참으로 큽니다.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이 있듯이 아이는 엄마가 말하는 대로 자랍니다. 엄마가 어떤 말을 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미래가, 인성이, 성적이 결정됩니다. 모든 엄마는 아이가 공부 잘하고 똑똑하며 인성도 바른 아이로 자라기 원합니다.

그러나 우리 세대는 워킹맘이 많아지고, 아이들은 핸드폰, TV, 게임에 빠져 있고 학원을 다니느라 부모와 아이가 대화하는 시간은 나날이 줄고 있습니다. 밥 먹어라, 씻어라, 일찍 자라 등의 일상적인 대화나 숙제하고 공부해라는 지시적인 말 이외에 아이와 사랑을 나누고 교감하는 말을 하는 시간은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아이의 미래를 생각할 때 아주 심각한 문제입니다.

바른 인성을 지닌 아이로 자라기 원한다면, 똑똑하고 창의성이 뛰어난 아이로 자라기 원한다면 그에 맞는 말의 씨앗을 뿌려야 합니다. 엄마의 말그릇, 말 품격이 먼저 바뀌어야 합니다.

아이가 1등이 되기 원한다면 엄마가 먼저 1등 엄마가 되어야 합니다. 품격 있는 말, 사랑이 담긴 말, 이해하는 말, 용기를 주는 말, 교감하는 말로 아이의 재능을 키워주고 좋은 인성을 품게 하는 엄마가 1등 엄마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아이를 제대로 양육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말을 해야 아이의 인성이 바르게 자라고 똑똑한 아이로 자랄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한 해답을 심리 커뮤니케이션·양육 소통 전문가인 오수향 교수가 42가지 비법으로 정리하여 소개했습니다.

이 책은 자존감, 책임감, 창의성, 정직함, 배려심, 감사함, 용기 있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42가지 비법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엄마가 직접 하고 써보는 활동 페이지도 함께 실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42가지 비법을 실천한다면 독자 여러분 모두 최고의 엄마, 1등 엄마가 될 것입니다. 

 


▼ 저자 오수향은
대한민국 신지식인상’을 수상한 국내 대표, 국내 1호 심리커뮤니케이션·양육 소통 전문가로 현재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주임교수, 오수향 대화심리연구소 소장이다. 지은 책으로는 《1등의 대화 습관》, 《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 육아》, 《황금 말투》, 《긍정의 말습관》, 《웃으면서 할 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무슨 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 등이 있다.

특히 《1등의 대화 습관》은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로 중국, 태국 등에서 출간되었고, 《웃으면서 할 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은 예스24 전자책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국가로 판권을 수출하였다.

[ⓒ 일요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